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봄철건강관리 즉석 영양김밥으로^^

봄철 건강관리를 위한 즉석 영양김밥을 소개합니다.

나른한 봄철~ 입맛도 없고 뭔가 깔끔하고 산뜻한 음식이 먹고 싶을때...

아주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봄철건강을 위한 깔끔한 맛의 김밥을 만들어보세요^^

조리법이 정말 간단하고(칼질만 잘하믄 되거든요 ㅎㅎ) 기존의 느끼한 김밥에 질리신 분들에겐 안성맞춤의 음식이랍니다. 저는 즉석 영양김밥을 할 때는 거의 아무 반찬도 꺼내지 않고 즉석 영양김밥만으로 식사를 마친답니다.ㅎㅎ

자~~준비물부터 소개할께요. 냉장고에 있는 모든 채소를 동원하면 되구요..^^ 각자 취향에따라 재료는 추가해도 좋습니다.

저는 파프리카.오이.피망.당근.햄.단무지.맛살.어묵을 이용했습니다.

 

1.사진에 보이시는 것처럼 단무지.파프리카.오이.피망은 채썰어 주세요. (굵게 채썰어두 좋구요 가늘게 채 썰어도 좋아요.^^)

2.햄은 채썰어서 프라이팬에 살짝 익혀주세요.(기름을 두르지 않으셔야 좀더 깔끔한 맛을 보실 수 있답니당)

3.맛살은 프라이팬에 살짝 익혀서 나머지 채소들과 길이를 맞추어 자른후 잘게 찢어주세요.

4.어묵은 길이를 맞추어 채썬후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설탕과 간장을 조금씩 넣어 볶아 줍니다.

5.당근은 채를 썰어 생으로 사용해두 좋구요 기름을 조금 두른 프라이팬에 볶아서 사용하셔두 좋습니다.(카로틴의 흡수를 위해선 살짝 볶아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6.채썰어 놓은 재료들을 그릇에 예쁘게 담아줍니다.(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ㅎ)

 

7.마지막으로 김을 먹기종은 크기로 잘라서 그릇에 담아주면 준비 끝!!ㅎㅎ

 

따뜻한 밥과 준비해놓은 재료들을 김에 싸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봄철 나른해진 입맛을 즉석 영양김밥으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