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의 나라/기독교 이야기

CBS 왜곡보도 언론의 특권인가요?

CBS왜곡보도 언론의 특권인가요?

오늘 이슈로 떠오른 연예계 사건이 하나 있었습니다.

SBS '한밤의 TV연예'가  균형보도를 상실해 비난을 받는 가운데, 제대로 된 입장은 내놓지 않은 채 '취재한 내용을 보도했다'는 입장만을 내세우고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29일 방송된 '한밤의 TV연예(이하 한밤)'에서 최근 불거진 장동민의 막말 논란을 다뤘는데요. 이 과정에서 '한밤'이 장동민을 고소한 측과의 대화를 재구성한 게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는 장동민의 주장을 완전히 뒤집는 결과가 되어 장동민을 일순간에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그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왜 거짓말을 했냐며 장동민을 헐뜯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한밤'에 있었습니다.장동민측에는 전혀 확인을 하지 않고 고소인 측의 관계자 얘기만 듣고 편파보도를 했기 때문입니다. '한밤'은 장동민 측에 사실 확인을 위한 전화나 연락을 전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장동민 소속사 코엔스타즈는 즉각 '한밤'측 보도를 정면으로 반박하는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한밤'의 보도에 고소인측 변호사도 유감을 표했습니다. '한밤의 TV연예'에서 방송의 내용을 왜곡해 보도해 유감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사건의 전후 사정은 전혀 고려하지도 않고 자신들이 아는 정보만이 정확한 팩트라며 막무가내식 몰아가기 방송을 한 셈입니다.

'한밤의 TV연예'의 이같은 보도행태에 대해 네티즌들은 방송폐지하라는 강경한 얘기까지 꺼내고있습니다.

과연 '한밤'은 왜곡 편파보도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 할 수 있을까요? 연에인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당당하게 지적해온 방송이라면 자신들의 잘못을 먼저 인정하고 장동민측과 국민들에게 사과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 아닐까요?

그런데,

여러분...이러한 비슷한 사건이 종교계의 언론에서도 자행되어졌던 사실을 아시나요?

기독교 대표방송사인 CBS에서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란 제목의 다큐를 방송해서 신천지를 왜곡보도했습니다.

CBS는 신천지에서 나간 이단상담가와 CBS종교부 기자와 신천지 대책연합회장들,강제개종교육목사의 주장만을 마치 사실인냥 제작 보도하므로 공정한 방송을 저버린채 편파 왜곡방송을 보도했습니다.관련 당사자의 의견을 반영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신천지측에 어떤 연락도 취하지 않고 방송법에 규정된 언론의 객관성 및 공정성을 상실했습니다. CBS는 어려운 제정난을 해결하기 위해 강제개종교육목사들과 하나되어 신천지를 왜곡보도했으며, 강제개종교육을 찬양하는 방송을 보도해서 국민의 지탄을 받고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자기들의 잘못을 반성하는 기색이 없으니 언론으로써 부패하고 타락한게 틀림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자신들의 잘못을 반성하고 정정, 사과보도를 해야할 것입니다.

올바르고 공정한 방송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