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프라이팬에 간편하게 만드는 영양만점 밥피자

 연일 계속되는  여름 더위에 지치시죠?! 오늘은 더위에 지친 가족을 위한 영양 밥피자를 만들어 볼께요.^^

오븐이 없어도 프라이팬만 있으면 만들 수 있으니...걱정마시고 집중해 주세요.ㅎㅎ

한끼 식사로도 충분한 밥피자라서 맨날 먹는 밥이 지루하다거나 평상시 시켜먹던 피자가 식상하실때, 찬밥을 처리하기에도 아주 훌륭하답니다.ㅋㅋ

요기 보이는 재료가 오늘 만들 밥피자 재료에요.(피자에 들어가는 야채는 입맛에 따라 변경해도 무방합니다.^^)

프라이팬에 만든 영양만점 밥피자입니다.^^

 

 

<밥피자 재료>

소고기 갈은것. 소세지. 김치 각각 적당량, 양파 1개, 양송이버섯 한팩, 청피망 작은것 1개, 붉은 파프리카. 노랑 파프리카 반쪽씩, 밥, 부침가루. 피자치즈.토마토캐찹, 소금, 후추 약간씩

이정도 분량이면 피자가 두장 나옵니다.

 

 

 

 우선 살짝 달궈진 깊은 팬에 소고기 갈은것을 넣고 볶아줍니다.(기름은 조금만 넣어주세요)

 

 

 

소고기가 살짝 익어갈때 다진 양파를 넣습니다.

 

 

 

 

소고기와 양파를 볶다가 소세지를 썰어서 넣어주세요. 

 

 

 

 

소세지를 넣어 볶다가 청피망,붉은 파프리카,노랑 파프리카를 잘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깔끔한 맛을 위해 김치를 잘게 썰어 넣어줍니다.(역시 한국사람에게 김치가 빠질수 없어여!ㅋㅋ)

 

 

 

 

양송이 버섯도 모양을 살려서 썰어 넣습니다.

 

 

 

 

여기에 토마토케찹,소금,후주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오늘은 잘게 썰어 볶아주는 작업이 많습니다.ㅋㅋ)

 

 

 

그리고 밥을 한공기 떠억~~ 넣고 볶아주세요. (밥을 넣지않으면 걍 피자~~예요ㅎㅎ)

 

 

 

 

밥피자 토핑이 완성됬습니다.

 

 이제 부침가루를 물에 반죽해요. 보통 부침개 할 정도의 묽기입니다.

넓은 프라이 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반죽한 것을 넓게 펴준후 부침반죽이 마르기 전에 위에 볶가놓은 토핑을 올려줍니다(이때 불은 약하게 하세요.)

 

 

 

이렇게~~~(후다닥 펴주세용)

 

 

그 위에 피자 치즈를 듬뿍 쁘려주세요.^^

 

 

 

 프라이팬의 뚜껑을 닫고 약한 불에 익혀주시면 됩니다.

 

 

 

 

피자치즈가 녹으면 완성된 것입니다. 이정도면 맨 아래 부침반죽도 익더라구요.(맛있어보이죠?~~~정말 맛있답니다.ㅋㅋ)

 

 

 

 

어때요?

맛있어보이나요? 요거요거 밥피자 두장이면 네명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ㅎㅎ

 

 

아이들 간식이나 간단한 식사로도 좋을 프라이팬 밥피자...재료만 준비해 썰어서 볶아주기만 하면 금새 완성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보세요.ㅎㅎ

단. 밥피자는 아래 반죽이 얇고 위의 토핑이 많아서 피자조각을 손으로 들고 먹을 수가 없고 가위로 조각내어 드셔야합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