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묵은지 닭볶음탕 손쉽게 만들기

 묵은지 닭볶음탕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볼께요.^^

요리의 생명은 맛과 위생과 스피드가 아닐까 싶어요.ㅎㅎ

 물론 맛이 중요하지만 ,아무리 맛있어복잡하고 어려운 음식은 왠쥐...덥석 만들기가 쉽지 않잖아요.(저만 그럴 수도 있겠네요 ㅋㅋ)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묵은지 닭복음탕을 만들꺼예요.ㅎㅎ

묵은지 닭볶음탕 재료: 닭 한마리. 감자3~6. 양파 2개.청양고추 5개. 묵은지 반포기~1포기(모든 재료는 자신의 취향
껏 가감합니다.). 고춧가루 3T. 고추장 4T. 설탕 2T. 매실액 2T. 간장 2T. 마늘.

 

저희집 배추김치 포기가 작아서 저는 한포기.반포기 준비했어요.ㅎㅎ(집에서 키운 배추라서 포추가 엄청 작답니다.)

 

양파와 감자는 굵직하게 썰어주시고 청양고추도 적당한 크기로 송송 썰어 주세요.

 

야채 준비를 마친 후

끓는 물에 닭을 넣어 살짝 끓여줍니다. 불순물이 좀 나올거에요.

 

닭을 데친 물은 버리고, 닭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줍니다.

닭이 깨끗해졌죠?!ㅎㅎ

아래 사진의 냄비는 저희 친정엄마께서 오래전부터 사용하시던 건데 바닥이 넓어서 각종 찜요리시 정말 사용이 편하답니다.ㅎㅎ

 

썰어 놓은 감자. 양파. 묵은지를 넣어줍니다.

여기에 물 5~6컵 (계량컵기준)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감자가 살짝 익을때쯤  고춧가루 3T. 고추장 4T. 설탕 2T. 매실액 2T. 간장 2T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청양고추와 다진 마늘을 넣어줍니다.

잠시 더 끓여주며 간을 봅니다.

묵은지 닭볶음탕이  완성되었네요.ㅎㅎ

닭볶음탕에 묵은지를 넣으면 맛이 깔끔하고 개운해서 좋아요. 맛있게 만들어 드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