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정성이 듬뿍~맛있는 참치.치즈 김밥 만드는 방법

정성이 듬뿍~맛있는 참치.치즈 김밥 만드는 방법

김밥을 먹고 싶다는 아이들 성화에 간만에 참치.치즈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만 준비하면 금방 만들 수 있지만...사실 재료 준비가 번거롭긴 하답니다.ㅋㅋ

그러나 아이들이 좋아할 모습을 떠올리며 열심히 칼질을 시작해 봅니다.

김밥을 참치 김밥.치즈 김밥 따로 말아도 되지만 이번엔 참치와 치즈를 한꺼번에 넣어보았어요. 각자의 취향에 따라 만드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참치.치즈 김밥 재료: 고슬고슬한 밥. 김. 당근.오이. 어묵. 치즈. 깻잎. 계란.  참치. 단무지. 햄. (저는 우엉과 맛살은 넣지 않았는데 좋아하시는 분들은 넣으심 됍니다.)

 만드는 방법

1. 당근은 잘 씻어 채친 뒤 기름을 조금 넣은 프라이팬에 볶아줍니다.(소금은 넣치 않습니다.)

 

2.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씻은 후 썰어서 소금에 절여 줍니다. 적당히 절여지면 물에 헹구고 마른 행주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3. 단무지는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마른 행주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4. 햄은 팬에 살짝 익힌 후 썰어 줍니다.

 

5. 치즈는 이등분 합니다.

 

6. 깻잎은 식초물에 담갔다가 헹군 후 물기 제거 하고 이등분 합니다.(참치를 넣어 김밥 쌀 때 필요한 재료임돠~)

 

7. 어묵은 이등분 하여 간장. 설탕을 넣고 팬에 볶아 줍니다.

 

8. 참치는 기름기를 제거해 줍니다.(삼각 김밥 할 때엔 마요네즈.오이 피클을 함께 넣어주지만,오늘은 칼로리를 낮춰보고자 마요네즈는 포기했습니다.^^)

 

9. 계란은 팬에 익혀서 적당한 크기로 준비해 주세요.( 전 동그란 계란부침을 반으로 잘라서 준비 했습니다. 소금은 넣지 않습니다.)

 

10. 고슬고슬한 밥에 맛소금.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잘 비벼 줍니다.

    김 위에 준비한 재료들을 올려주고 둘둘 말아 주면 맛있는 참치.치즈 김밥이 완성 됍니다.

 

접시에 담아 냠냠 맛있게 드시면 돼요. 사진 보다 실제 맛이 더욱 좋아요.ㅎㅎㅎ

 

먹고 남은 김밥은 통에 담아두었지요~

혹시 김밥을 냉장실에 두어 딱딱하게 되었을 때에는 계란을 입혀 팬에 구어 드세요.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날이 조금 더 선선해지면 맛있는 참치. 치즈 김밥 만들어서 소풍을 가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