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의 나라/생명의말씀

참 종교와 참 목자

참 종교와 참 목자

 

세상에 있는 많은 것에는 참과 거짓이 존재합니다

이처럼 종교에도 참과 거짓이 존재한다는걸 아시나요?

먼저 종교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종교(宗敎 :으뜸 종, 가르칠 교)는 동양에서는 '으뜸의 가르침'  곧 '하늘의 것을 보고 듣고 그 뜻과 효를 가르치는 것'이라는 뜻이 되며, 서양에서는 종교를 religion이라 하는데 이 말은 끊어진 생명줄을 이어 준다는 뜻입니다.

많은 종교인들이 하나같이 자기의 종교가 참 종교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이 많은 종교 중에 어느것이 참 종교일까요?

 

 

참 종교는 하늘의 참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교육이며, 시작부터 그 창조한 주인과 또 창조한 것이 있고, 사시와 연한이 있고, 역사와 족보가 있으며, 예언과 그 성취된 것이 있습니다.

 

 

비종교는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 아닌, 다른 신으로부터 온 것이거나 또는 자의적인 교육입니다.

많은 종교인들이 하나같이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것으로 교육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종교의 명칭, 경서, 종교행동, 종교의식이 각기 다른 것을 보면 한 하나님을 믿는것이 아니라는 증거가 됩니다.

많은 종교의 경서 중 역사, 교훈, 예언, 성취가 있는 성경이야말로 최고의 경서라 할 수 있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참 목자는 어떠한 자일까요? 참목자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가 되어야 하고, 공의공도를 행해야 하며, 경서를 통달해야 하고, 만민이 그 입에서 진리를 구할 수 있어야 하고, 하나님의 사자가 되어 계시를 전하는 대언의 사자가 되어야 합니다(말라기 2장 7절 참고).

 

 

성경이 말하는 거짓목자는 어떠한 자일까요? 거짓목자는 경서를 통달하지 못한다거나,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아니하거나 , 계시가 없거나 진리가 없는 자로 이러한 자의 종교는 생계 수단을 위한 직업으로써 자의적인 종교에 불과합니다.

 

예수 초림 때를 살펴보면

그 시대의 참 목자는 진리와 계시를 증거하시며 하나님이 동행하신 예수님이요, 거짓 목자는 진리도 계시도 없고 사단이 함께 했던  당대의 목자들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약속의 목자 예수님에 대해 이전 시대에 이미 약속해 놓으셨습니다. 초림 예수님은 그 약속대로 나타나셨으며, 약속한 일을 하셨습니다.

그 예를 들면, 초림 예수님은 구약의 약속대로 처녀에게서 나셨고, 하나님이 이 아이와 함께 하셨으며(이사야 7장14절:예언-마태복음 1장18~25:성취), 베들레햄에서 나셨고(미가서 5장2절:예언-마태복음 2장1~6절:성취), 나귀 새끼를 타고 에루살렘에 들어가 평화를 외치셨습니다(스가랴 9장9절:예언-누가복음 19장33~42절:성취).그리고 구약의 약속을 다 이루셨습니다(요한복음 19장 30절).

이렇듯 계시록이 성취되는 오늘날 창조되는 하나님 나라와 약속의 목자도 성경에 미리 약속되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교회들을 위해 보내 주신다 약속한 예수님의 사자(계시록 22장16정)

초림 예수께서 하나님의 이름으로 오셔서 하나님의 말씀을 하신처럼, 수님의 이름으로 오셔서 예수님의 말씀을 대언하시며(요한복음 14장26절), 신약성경의 약속을 이루어 하나님의 나라 증거장막성전을 창조하십니다.(계시록 15장5절)

 

 

구약을 이룬 예수님의 진리를 증거 받고도 약속을 알지 못하여 예수님을 영접하지 못했던 초림의 역사를 거울과 경계로 삼아

 신약의 예언이 이루어져 증거되는 오늘날, 성경의 약속을 깨달아 믿고 지키어 하나님나라에 들어가는 복 받는 참 종교인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참 종교와 비종교*

http://cafe.daum.net/scjschool/E3qZ/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