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의 나라/생명의말씀

추수의 계절 가을을 통한 말세의 재조명

추수의 계절 가을을 통한 말세의 재조명

 

한 없이 뜨겁고 힘들기만 했던 여름의 끝자락에 다다르니,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서서히 우리 곁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아침. 저녁 불어오는 선선한 가을 바람이 여름의 노고를 씻어주는 것만 같아요.^^

지난 주말 시골에 다녀왔습니다. 차를 타고 시골 길을 달리다 보니 봄에 논과 밭에 씨를 뿌리고, 여름 태양 빛에 무럭무럭 자라난 농작물을  바라보며 막바지 수고를 아끼지 않는 농부의 모습이 눈에 들어와 박힙니다.가을 추수를 꿈꾸는 농부의 마음을 생각해봅니다.

이른 봄부터 가을 결실의 시간까지 한결같은 마음으로 자식을 돌보듯 농작물을 가꾸는 농부의 마음과 손길에서 만물을 통해 깨달으라 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느껴봅니다. 

요한복음 15장 1절에 보니 예수님꼐서는 하나님을 농부라 말씀하십니다.

왜 하나님을 농부라 하셨을까요?

이 땅의 농부가 땅의 농사를 짓는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하늘의 농사를 지으시기 때문이지요. 이 땅의 농사를 짓기 전, 농부는 농사를 계획하고 준비하여 추수하기 위한 농사를 짓습니다. 하나님께서도 하늘의 농사를 지으시기 위해 씨 뿌리실 것도 자라게 하실 것고도추수하실 것도 계획하시고 하늘의 농사를 지어가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대로 아담을 창조하시고 그 지으신 만물을 아담에게 맡기셨습니다. 그러나 아담이 하나님과의 언약을 져버리고 사단 뱀의 말을 따라가므로 하나님께서는 그 지으신 만물을 사단에게 내어주고 떠나가시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만물은 지난 6천 년 간 사단의 모양과 형상으로 변질되어 버렸습니다. 시대시대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나라를 회복하시려고 사람을 들어 역사하셨지만 아담의 범죄한 유전자로 낳아온 사람들은 시대시대마다 하나님을 배도하고 뱀의 말을 따라 갔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나라 회복을 위하여 선지자들을 통해 장래일을 약속하시고 예수님 초림과 재림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 회복을 이루십니다.

이제부터 하나님의 농사가 어떻게 되어가는지 알아볼까요?

씨 뿌림의 약속: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를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뿌릴 날이 이르리니 (예레미야 31장 27절') 라고 예언(약속)하십니다. 이 예언(약속)은 약 600년이 지난 후 예수님이 오셔서 이루십니다.

 

 

예수께서 그들 앞에 또 비유를 베풀어 가라사대 천국은 마치 좋은 씨를 제 밭에 뿌린 사람과 같으니 사람들이 잘 때에 그 원수가 와서 곡식 가운데 가라지를 덧뿌리고 갔더니(마태복음 13장 24~25절)

 예레미야를 통해 주신 씨 뿌림의 예언이 이루어질 때는 예수님께서 예수님의 밭에 좋은 씨를 뿌리심으로, 마귀가 그 밭에 가라지를 덧 뿌림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추수의 약속:그런데 예수님께서는 좋은 씨와 가라지를 추수 때까지 가만 두라고 하십니다.추수 때 가라지는 불사르기 위하여 단으로 묶고 알곡은 모아 예수님의 곳간에 넣으라 하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마태복음 13장 30절)

하나님의 농사는 씨 뿌릴 것을 약속하시고, 그  약속대로 씨 뿌리시고 추수할 것을 약속하시고, 그 약속대로 추수함으로 이루어집니다.

 

 

초림 예수님께서 씨 뿌리신 후 약 2천 년이 지났습니다. 이 땅의 농부도 자기가 씨 뿌린 밭에서 알곡을 거두는 것처럼, 예수님께서도 예수님의 씨가 뿌려진 예수교 종교세상에서 추수하여 알곡을 거두어 곳간에 넣으십니다. 그렇다면 하늘의 농사를 추수하는 추수 때는 언제이며, 추숫군은 누구이며, 가라지는 무엇이며, 예수님의 곳간에 담기는 좋은 씨(알곡)는 무엇이며, 알곡이 담기는 곳간은 무엇일까요? 이 모든것을 알지 못해도 천국에 갈 수 있을까요?

천하에 범사가 기한이 있고 모든 목적이 이룰 때가 있다고 하십니다.(전도서 3장 1절), 뿌리는 때가 있고 자라게 하는 때가 있고 거두는 때가 있습니다.

오늘날은 계시록이 이루어지는 마지막(말세) 때이며 추수가 시작되었습니다. 말씀에 깨어 이 시대를 분별하고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알곡이 되어 하나님의 곳간에 추수되는 성경의 주인공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하나님이 목적하신 성사 노정(成事路程)

http://cafe.daum.net/scjschool/E3qZ/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