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따끈한 부대찌개 맛있게 만드는 법

따끈한 부대찌개 맛있게 만드는 법

 

아침저녁으로 가을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옵니다.

사람의 마음이 참으로 간사하기도 하네요...뜨겁기만 하던 여름엔 시원한 가을이 기다려지더니 찬바람이 불어오니까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걸보니까요.ㅋㅋ

오랫만에 따끈따끈한 부대찌개를 맛있게 끓여보았습니다.

재료만 구입해 놓으면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맛도 아주 좋아요.^^

 

부대찌개 재료:각 종 햄과 소세지. 콩나물. 신 김치. 소고기 갈은것. 통조림 콩. 두부. 버섯. 대파. 고추. 마늘 고춧가루. 소금

       육수재료: 멸치. 다시마. 대파. 양파

 

<육수 만드는 방법> 냄비에 멸치. 다시마. 대파. 양파를 넣고 팔팔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만든 육수는 각종 요리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다량으로 준비해 놓았다가 사용하면 좋습니다.

 

 

<다대기 만드는 방법> 마늘을 빻아서 고춧가루를 넣고 육수를 조금 넣어 다대기를 만들어 줍니다.

 

마트에 가면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따끈하고 맛있는 부대찌개 끓일 때 넣어주면 좋습니다.

 

부대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1. 우선 소고기 갈은 것을 전골냄비에 담아 줍니다.

 

2. 신 김치는 쫑쫑 썰어서 담아 주고, 콩나물도 깨끗이 씻어서 보기 좋게 담아 줍니다.

 

3. 통조림 콩을 담아 줍니다.

 

4.소세지와 햄을 담아 줍니다.

 

5. 버섯과 다대기. 두부. 대파. 고추를 담아 줍니다.

 

6. 여기에 육수를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따끈따끈하고 맛있는 부대찌개가 완성됩니다. 끓이면서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이렇게 완성된 부대찌개를 휴대용 버너에 올려 끓여가면서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다는 말씀~

쌀쌀한 날에 따끈한 국물을 원하시거나 부대찌개 집에서 소세지와 햄이 늘 부족하다 느끼셨던 분들. 화학 조미료를 피하시고픈 분들.

모두모두 건강한 부대찌개로 가족들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