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전 근교 - 아이들과 체험하기 좋은 곳 금산 이담산양목장 체험

대전 근교 - 아이들과 체험하기 좋은 곳 금산 이담산양목장 체험


지난 주말 큰 아이가 다니고 있는 어린이집에서 가족소풍 행사가 있었어요.

어린이집 행사이긴 했지만 오랜만에 가족이 함께하는 소풍이어서 아이도 저도 마음이 설레더라고요.



소풍 장소는 금산에 있는 이담산양목장. 대전 근교인 금산에 산양 목장이 있는 줄 처음 알았지 뭐예요!


이담산양목장은 수입에만 의존하고 있는 고품질 친환경 산양유의 국산화를 위해서 조성되었다고 해요. 산양들이 드넓은 초지 위에서 풀을 뜯고 잘 정돈된 소나무들과 어우러져 있는 이담산양목장은 자연 속에서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체험 공간입니다.




아이들에게 인성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학습의 장으로 활용되기 위해 여러 가지 체험활동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동물복지를 통한 친환경 식품을 만들기 위해 조성된 목장으로써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우수 산지 생태 목장이라고 합니다.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는 대강당은 만들기 체험도 하고 점심도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아침에 정신없이 출발하느라 미처 돗자리를 챙기지 못해 걱정했는데 다행이다 싶었어요. ㅎㅎ


▣ 만들기 체험


만들기 체험은 아이스크림 만들기였어요. 산양 목장인 만큼 산양 우유로 만드는 아이스크림!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봤어요.



먼저 큰 그릇에 얼음을 넣고 소금을 뿌려줍니다. 그러면 얼음이 더 차가워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우유를 넣은 그릇을 얼음 위에 놓고 우유가 얼도록 힘차게 흔들어 주어요.




어느새 조금씩 우유가 얼어갈 때쯤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코 가루를 넣어주니 초코 아이스크림 완성~! 오~ 생각보다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아이들도 너무 좋아했어요.


▣ 먹이주기 체험



아이스크림을 만들고 아이들과 산양들에게 먹이를 주기 위해 체험 장소로 이동했어요.

울타리 밖에서 먹이를 줄 것 이라고 생각했는데 목장 아저씨께서 울타리 문을 열어주시더니 안으로 들어가라고 하셔서 놀랐어요.



처음엔 아이들이 조금 무서워했지만 금세 산양들과 친해져서 어찌나 먹이를 많이 주던지..

저도 산양을 가까이서 보는 것은 처음이었는데요. 먹이를 주는 아이들도 먹이를 먹는 산양들도 너무 귀엽더라고요.

제 개인적으로는 산양 가까이에서 먹이도 주고 쓰다듬어 주고 할 수 있는 이 체험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 놀이 체험


산양들에게 먹이를 주고 들판에서 놀이 체험이 있었는데요. 바람개비도 만들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비눗방울 놀이를 하였어요.




우리 아이들이 넓은 들판을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기회가 없는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노는 모습이 보기가 좋았어요.

날씨가 더워 땀을 흘리면서도 역시나 비눗방울 놀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였어요.



이담산양목장의 체험활동은 체험 신청을 받을 때 신청한 후 방문해야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

모처럼 자연과 함께 아이들과 여러 가지 체험도 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아요.

기회가 된다면 이담산양목장에서 아이들과 여러 가지 체험도 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

성경말씀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eduzion.org/ref/105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