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의 나라/생명의말씀

드라마 앨리스에 나오는 예언서

드라마 앨리스에 나오는 예언서



요즘 즐겨보는 드라마 중 하나는 바로 앨리스인데요.


시간 여행자라는 색다른 소재도 마음에 들었고 주원, 김희선 배우가 나와서 기대를 하면서 시청하는 중입니다.


드라마 앨리스

SBS 2020.0828 ~ (금, 토) 오후10시 





드라마 앨리스는 16부작으로 현재 12회까지 진행이 되었는데요. 재미있어서 다시 1회부터 정주행 중이네요.


드라마 앨리스 스토리는 대략 이러합니다.


2050년 앨리스는 시간 여행에 성공을 하게 되고, 사람들은 돌아가 죽은 사람을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설레임, 과거로 돌아가 새로운 삶을 살아볼 수 있다는 기대로 열광하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과 시간, 세계와 세계는 이어지고 사람들은 풍족해졌다고 하는데요.


단 예언서가 나타나기 전까지 말입니다.





예언서에는 시간 여행의 종말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고 하는데요. 


예언서를 없애 시간 여행의 종말을 막으려는 자와 시간 여행을 끝내려는 자의 싸움.


이것이 드라마 앨리스의 내용입니다.


예언서를 찾기 위해 앨리스 사람 즁 듈아 2050년에서 1992년으로 오게 되며 드라마가 시작이 되는데요.


앨리스 사람 윤태이 역 김희선 배우는 총을 들고 액션신으로 강렬하게 등장했습니다.





김희선 배우고 처음으로 총을 잡아보았다며 드라마 앨리스 장면 중 액션신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 했는데요.


정말 오랜만에 나와도 참 예쁜 배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복귀작이 성공적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희선 배우는 드라마 앨리스에서 두 가지 역할을 소화했는데요. 


2010년 당시 40대 초반이었던 박선영과 1989년생 괴짜 천재 물리학자 윤태이 역을 맡았습니다.





남자 주인공 주원은 박선영의 아들 박진겸 역을 맡았는데요.


박진겸은 방사능으로 뒤덮인 웜홀을 통과해 태어난 아이로 선천적으로 감정을 느낄 수 없는 무감정증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그런데 얼마나 연기를 잘하는지, 현장 스태프들도 감탄을 했다는데요. 저도 주원 배우의 매력에 푹 빠진 채 드라마 앨리스를 시청 중입니다.


두 배우의 연기 뿐 아니라 시간 여행을 막으려는 자와 지키려는 자 모두가 찾는 예언서의 내용도 궁금해하며 시청하고 있는데요.


시간 여행자들을 떨게 만든 시간 여행의 종말이 담긴 예언서. 그 내용이 남은 4부작에 어떻게 녹아날지 기대가 됩니다.




<사진출처 : 드라마 앨리스 공식홈페이지>


그런데 예언서라는 것이 드라마에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에도 있다는 사실, 혹시 아시나요?


네 바로 그 예언서는 ‘성경’입니다.





성경에는 하나님이 이스라엘 즉 하나님을 믿던 유대인들에게 예언하신 약속, 구약이 있고요. 하나님과 예수님이 오늘날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 예언하신 약속, 신약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창세기 15장에 아브라함에게 예언하시고 약속하신 것이 있었는데요.


그 예언은 모세와 여호수아 때 다 이루졌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구약 선지자들에게 예언하시고 약속하신 것은 예수님 때 다 이루어졌는데요.


무엇을 예언하시고 무엇을 이루셨는지는 성경책을 잘 읽어보거나 성경을 아는 자에게 물어보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하나님이 유대인들과 약속했던 구약의 일이고요.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신약이죠.





바로 2천 년 전 예수님이 예수님을 따르던 제자들을 통해 예언하신 것입니다.


성경전서 맨 마지막에 나오는 책은 ‘요한계시록’인데요. 요한계시록에는 이런 말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요한계시록 22:10

또 내게 말하되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요한계시록 22:18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요한계시록이 바로 신약의 대표적인 예언서인데요.


예언서를 주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딱 한 가지라고 합니다. 하나님이 약속하신 예언을 이루실 때, 바로 그것을 보고 믿는 것입니다.


그런데 예언서의 내용을 모르면 하나님께서 이루시는 것을 본들 알아볼 수 있을까요?


그래서 신천지 예수교회에서는 인터넷에 하나님의 예언이 약속대로 이루어진 실상의 말씀을 가르치는 말씀교육 전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성경 예언서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네이버나 카카오톡으로 간편 가입 후 사이트를 마음껏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시온선교센터

http://www.eduzion.org/ref/55040


신약 예언서인 요한계시록에는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에게 복을 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모두 복 받으시는 분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신천지 예수교의 말씀이 모두 담긴 말씀광장에도 놀러오세요.


말씀광장

http://bit.ly/wordsquar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