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겨울 잘나기 위한 꿀 모과차 만드는법

겨울 잘나기 위한  꿀 모과차 만드는법

 

 

 

우선 정말 탐스러운 모과를 구입 했습니다. ㅎㅎ 가장 품질이 좋은 걸 샀는데 역시 그 몸 값을 할꺼 같은 포스이네요 ^ ^ 그럼 시작 !!

 

 

우선 모과를 썰어야 하는데 ' 모과씨 '는 꼭 제거해야 하시는거 아시죠!! 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니 꼭 제거해주세요 !! 근데 모양이 영 아니

죠!! 그래서 어떻게 쉽게 할수 있는 방법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썰기도 쉽지 않고요 ㅎㄷㄷ

 

 

그래서 발견!! 무채 써는 걸 발견!! 여기에 모과를 채썰기 하니.. good 모양도 이쁘고 향이 정말 좋더라고요 !! 이거 강력 추천해 봅니다.

물론 손조심 하셔야 되요 생각보다 날카로워서 저도 손 베일뻔 했어요 ㅜㅡㅜ

 

 

모양이 이쁘죠!! 향이 더 나는것 같더라고요!! 그럼 그동안 잘 먹지도 않고 주방 아래에 밖혀 있던 꿀을 꺼냅니다. ㅎㅎ 보통은 설탕으로

하지만 저처럼  남는 꿀이 있으신 분들은 꿀로 해보셔도 좋아요! 그럼 꿀과 모과를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 유채꿀 이었네요.. 언제 제주도 갔었나.. '

 

 

그리고 마지막에는 설탕을 조금 넣어봅니다. 이건 하나만 설탕 시험으로 넣어보았어요!! ㅋㅋ 그냥 모를 모험심에 .. ㅋㅋ

 

 

사실 모과는 5개가 왔는데 한개를 했을뿐인데 3병이나 나왔네요.. ㅎㅎㅎㅎ 나머지 모과는 뭐하지.. 고민해봐야겠네요 ^ ^

 

 

숙성은 3일정도가 딱인거 아시죠? 이렇게 3병 나란히 놓으니 뭔가 뿌듯한.. 꿀 모과차 만들어서 추운겨울 이겨낼수 있게 한잔 하시죠?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