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의 나라/기독교 이야기

신천지와 천기총의 성경공개토론 공방 어디까지 갔나?

신천지와 천기총의 성경공개토론 공방 어디까지 갔나?


2019년 2월 천안기독교총연합회(천기총) 측에서 신천지 천안교회로 내용 증명을 보내며 신천지 천안교회에 성경공개토론을 제안했고, 신천지 천안교회는 이에 응하였습니다.



5월 7일, 성경공개토론을 진행하기 위해 실무진들이 만났습니다. 


천기총 측은 A 공동회장, 빛과 소금교회 B목사, 중앙교회 C집사가 참석했고, 신천지 천안교회 측은 D 부목사, E 총무, F 강사가 참석해 공개토론 진행을 위해 토론주제와 절차 확인 등을 협의했습니다.




실무진 협의에서 천기총 A 공동회장과 신천지 천안교회 E 총무는 공개토론 통해 옳고 그름을 구분하기 전에는 상대방에 대해 ‘맞다. 틀리다’라는 언급은 하지 않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그러나 결국 토론 의도와 주제 및 토론방식에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성경공개토론이 결렬됐고 양측에서 성경공개토론 결렬 사유가 서로에게 있다고 주장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후 천안기독교총연합회와 신천지 천안교회는 각자의 주장을 굽히지 않았으나 결국 천기총은 내용증명을 통해 ‘성경공개토론을 제안한 목적은 신천지 청문회 형식의 토론을 제안하여 공개적으로 비방하려 했고, 자신들의 뜻이 받아들여지지 않아 토론회를 불발시켰다’고 스스로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외부에는 여전히 성경공개토론 협상 결렬 이유가 신천지예수교회에 있다는 왜곡된 정보를 퍼뜨렸습니다. 



이에 신천지예수교회는 왜곡된 정보를 바로잡아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8월 4일, 천안종합터미널에서 신천지예수교회 약 2만여 명의 성도들이 ‘천안기독교총연합회 규탄 및 공개토론 촉구 궐기대회’를 했습니다. 



한편 신천지 천안교회가 천기총 대표회장에게 보낸 성경공개토론 촉구에 대한 내용 증명이 반송되었습니다. 


이것은 천기총이 성경공개토론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했지만, 신천지 천안교회는 그래도 천기총이 성경공개토론에 나와주길 바랬습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신천지가 바른 교리를 전하고 있다는 것을 세상에 밝히고 왜곡된 정보를 바로잡고자 8월 22일 천안 아이비 컨벤션에서 성경공개토론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성경공개토론 시작 전, 천안 빛과소금의 교회 유ㅇㅇ 목사가 공개토론을 하자며 갑자기 토론장에 찾아왔습니다. 


신천지 천안교회 측은 천기총의 방문은 환영하지만 유목사가 천안교회가 보낸 내용증명에 답해야 할 천기총 대표회장이 아니었고, 성경공개토론과 관련해 천기총 측 대표 자격도 없을뿐더러, 성경공개토론 실무협의 때 정한 규칙대로 공개토론 하자는 요구에 불응했기 때문에 그를 돌려보냈습니다.


만약, 유 목사가 진심으로 공개토론을 할 의사가 있었다면 천기총에 보낸 내용증명을 수령해서 갖고 왔어야 했으나 그러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들어가지 못하게 한다며 소란을 피우고 함께 대동한 기자들과 함께 행사장 앞에서 비방 내용을 담은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그의 목적은 공개토론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옳고 그름과 상관없이 신천지를 비방하고 깎아내리기 위해 언론플레이를 하기 위한 것입니다. 



신천지 천안교회가 주최한 성경공개토론에서는 먼저 10가지 주제를 준비했으나 천기총이 참여하지 않아 사회자가 10가지 중 4가지 주제를 뽑아 4가지 주제에 관해서 토론하였습니다. 


주제는 ‘계6장 어두워지고 떨어지는 해·달·별의 참 의미, 계15장 증거장막성전의 참 의미, 마13:24-30의 천국에 관한 두 가지 씨와 추수, 계13장의 ‘666’의 참 의미’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성경공개토론에 참여한 한 시민은 “성경을 읽을 때마다 생기는 궁금증의 답을 성경에서 찾는 것을 보고 놀랐고, 성경을 읽는 법을 다시 배워야겠다”고 했습니다.



한편, 먼저 내용 증명을 보내며 공개토론을 제안했던 천기총은 같은 시간 다른 장소에서 이단 상담가들을 불러 신천지에 대한 비방과 허위 사실 유포를 목적으로 세미나를 열고 신천지 천안교회가 주최한 성경공개토론장에 불참했습니다.


이는 성경공개토론을 하겠다는 의지가 없는 것이며, 본질을 흐리는 치졸하고 무지한 일입니다. 


천기총은 지금이라도 공개토론에 나서야 합니다. 


지금까지 신천지를 거짓과 비방으로 왜곡한 점을 회개하고 자신에게 성경 말씀이 있는지 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신천지의 말씀을 직접 들어보세요.

http://www.eduzion.org/ref/105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