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의 나라/기독교 이야기

언약을 지키는 신앙인이 되려면

언약을 지키는 신앙인이 되려면


언약을 지키는 신앙인이 되려면


언약이란 합의에 의해 이뤄지는 약속(계약,맹세),

하나님과 사람, 사람과 사람, 민족과 민족 간의 약속입니다.

신앙은 하나님을 믿는 사람과 하나님의 약속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언약을 지키는 신앙인이 되려면


세상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수많은 약속을 합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지키지 못했던 약속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약속을 지키지 못한것으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약속을 한 서로에 대한 믿음이 깨집니다.


언약을 지키는 신앙인이 되려면


하나님은 신앙인들과 언약을 세웠지만 

과연 우리 신앙인들은 언약을 지키고 있을까요?

하나님은 구약(옛언약)과 신약(새언약)을 우리에게주셨습니다.

히8:7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언약을 지키는 신앙인이 되려면


첫언약 하나님께서 모세를 택하여 이스라엘 백성과 언약하신 내용입니다.

출19:5~6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네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하지만 왕상11장에 보니 솔로몬에게

 네가 나의 언약과 내가 네게 명한 법도를 지키지 아니하였다 

하시며 결국 이방 바벨론에 하나님의 나라를 빼앗기고 언약은 파해지게 됩니다.


언약을 지키는 신앙인이 되려면


하나님은 잃어버린 하나님의 나라를 되찾고자 

선지자들을 통해서 다시 두번째 언약(새언약)을 하실것을 예언하셨습니다.

렘31:3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고 약속하셨습니다.


언약을 지키는 신앙인이 되려면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신분이며 약속하신것은

 일점 일획도 이루지 아니하신것이 없습니다.

눅22:14~20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이제부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때까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다시 마시지 아니라리라 하시고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언약을 지키는 신앙인이 되려면


그럼 예수님의 피로 세울 새언약을 어떻게 지켜야할까요?

히8:10~12 내 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이 되고 저희 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

내가 저희 불의를 글휼히 여기고 저희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고 하셨습니다.


언약을 지키는 신앙인이 되려면


고후3장에 보니 모세때의 첫언약은 돌에 새겼지만 

두번재 언약 새언약은 심비에 새긴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니 신약을 바라보며 주 재림때를 살고 있는 우리 신앙인들은 

새언약을 알고 심비에 새겨 다시 오시는 예수님을 알아보고 영접하므로  

계1:3 에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자와 듣는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다고 약속하셨으니 

이 복을 다 받아 하나님의 언약을 지키는 신앙인이 됩시다.



언약을 지키는 신앙인이 되려면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