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의 나라/자랑하고픈나라

신천지예수교회에서 공개하는 현문현답 개봉박두

신천지예수교회에서 공개하는 현문현답 개봉박두



우문현답, 현문우답, 현문현답 비슷하면서도 다른 세 단어입니다.





우문현답(愚問賢答)이란, '어리석은 질문에 대한 현명한 대답'을 말하는데요.


우문현답의 대표적인 것은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강의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시청자들의 다소 엉뚱한 질문에도 법륜스님은 하찮게 여기지 않고 현명한 대답으로 지혜를 주십니다.





현문우답이(賢問愚答)란 우문현답과 반대되는 말로 '어질고 사리에 밝은 물음에 대한 어리석고 둔한 대답'을 말합니다.





또 현문현답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요즘 현문현답이라는 말이 많이 쓰이던데, 그 뜻은 ‘현장에서 묻고 현장에서 답하다’ 인데요. 


하지만 제가 말하고자 하는 현문현답(賢問賢答)은 ‘현명한 물음에 현명한 대답’입니다.





2011년 장안의 화제를 모았던 24가지 ‘현문현답’이 다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24가지 ‘현문현답’은 1987년 삼성의 창업주 故 이병철 회장님이 타계하기 한 달 전에 남긴 인생의 본질적인 24가지 질문에 대해, 24년이라는 시간을 넘어 신천지예수교회 이만희 총회장님이 확실한 답을 공개한 내용입니다.





삼성 창업주이자 한국 경제계의 거목 故 이병철 회장님은 1987년 죽음을 맞기 한 달 전 천주교 절두산 성당의 故 박희봉 신부에게 총 A4용지 5장 분량에 24개의 질문을 빼곡히 적어 전했는데요.


故 박희봉 신부는 그 질문을 당시 가톨릭대 교수로 재직 중이었던 정의채 몬시뇰에게 전했고, 정의채 몬시뇰은 답을 준비해놓고 故 이병철 회장님과의 만남을 기다렸지만, 이 회장님의 건강 악화로 답이 묻혀버렸다고 하네요.





그로부터 24년이 지난 뒤 신천지예수교회 이만희 총회장님이 故 이병철 회장님의 질문에 답을 내놓으신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故 이병철 회장님의 질문이 석가의 의문점과도 매우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의 질문은 현문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현문에 현답을 내놓으신 신천지예수교회 이만희 총회장님.


24가지 ‘현문현답’이 다시 이슈가 되는 이유는, 신천지예수교회에서 하나씩 하나씩 공개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개봉박두! 7월 7일 찾아갑니다. 


현문(賢問)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신(神)은 숨바꼭질하고 계신 걸까요?

신이 있다고는 하는데, 어디 계실까요?


현답(賢答)을 기대해주세요!





현문 하나, 확인할 사이트


페이스북

https://bit.ly/2VLWoFp


트위터

https://bit.ly/2Z1L5Lu


인스타그램

https://bit.ly/2YZzcFW



신천지 말씀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http://www.eduzion.org/ref/55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