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의 나라/기독교 이야기

신천지에 대한 오해와 진실

 

                            신천지에 대한 오해와 진실

 

 

요즘 CBS를 통해서 신천지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죠?  그 말이 사실이라면 정말 무시무시한 집단으로 보여질 것같아요.ㅠㅠ

어릴적 이야긴데요...반공 교육의 힘으로 북한 사람들은 머리에 뿔도 나고 입도 쫘악 찢어진 무시무시한 괴물의 모습으로 생각했다가 북한사람들이 우리와 같은 모습의 사람인걸 알고 깜짝 놀랐던 적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경험이 있을것 같아요.^^

그런데 그런 일들은  제가 자라는 동안에도 수 없이 경험해왔습니다.

많은 권세있는 사람들이 언론을 악용해 국민들을 속이고 자신들의 유익을 추구하는 모습을 많이도 지켜보았습니다.

너무도 가슴아프고 슬픈일이죠...언론은 공정하고 진실해야 함에도 그렇지 못하였으니까요.

신천지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말하기에 앞서 기독교 대표방송인 CBS의 극단적인 왜곡, 편파 방송에 대해 밝히고자 합니다.

 

 

 

3월 16일부터 방송된 CBS의 '관찰보고서-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은 총 8부작으로 제작된 '관찰보고서'의 형식을 띄었으나 CBS측은  자신들의 의도대로 왜곡, 편집하여 방송하였습니다. 편집된 내용은 신천지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는 자극적이고 인신공격적인 증언으로 편집된 방송을 계속해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에게 신천지가 반국가적, 반사회적 이단 사이비 단체로 각인되게 직접적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마치 옛날 북한 사람들을 무시무시한 괴물로 각인 시켰던것 처럼 말입니다.

 

이제 신천지에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볼까요?

시대마다 종교 세계 안에서의 정통과 이단에 대한 논쟁을 늘 있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약 2천년전 예수님이 이스라엘 땅에 왔을 때 이미 하나님  믿고 있었던 유대인들은 예수님과 예수님의 제자들을 이단이라고 정죄해 핍박하고 죽였습니다.  

유대인들이 예수님과 예수님의 제자들을 이단이라고 핍박한 이유는 자신들이 지키는 장로들의  유전을 지키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율법을 폐하러 오신것이 아니라 완전케하기 위해 왔다고 말하였지만 , 오로지 자신들의 권세와 이권을 유지하는데 급급했던 유대인들은 예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결국 자신들과 다르다는 이유로 자신들의 교법과 교권으로 '이단' 이라 규정했고, 거짓 증인을 세워 민중의 여론을 조성하였으며, 로마의 권력과 법을 빌려 예수님과 예수님 제자들을 죽이기까지 했습니다.

 

 

 

 

하나님은 영이시므로 우리 눈으로 볼 수 없지만 하나님은 하나님의 뜻을 성경에 담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세상에서도 옳고 그름을 법으로 판단하듯이, 종교 세계 안에서의 옳고 그름, 정통과 이단은 하나님의 법인 성경으로 판단해야 함이 마땅합니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고 그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이 나오는 것,  이것이 바로 정통이라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진리가 있는 정통만이 그 진리의 법으로 무엇이 참이고 무엇이 거짓인지 판단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신천지예수교의 교명의 성경적 근거를 살펴보겠습니다. 신천지예수교의 정확한 교명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 성전' 이다.'신천지'란 새 하늘 새 땅을 말하는 것이며 이는 처음 하는 처음 땅이 없어진 후 다시 창조된 새 시대의 장막과 성도들을 말한 것입니다. '예수교'란  신천지의 교주가 예수님이라는 뜻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곧 신약의 교리가 예수님의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증거장막'이란 계시록의 예언과 그 예언이 성취된 것을 증거하는 장막이라는 뜻이며, '성전'이란 거룩하신 하나님이 계신 곳을 말한 것으로, 일반 교회는 아닙니다.

 

 

 

 

 

일반 교회에서는 신약의 예언과 그 예언대로 이루러진 것을 증거하지 못하고 있지요. 구약을이루신 예수님만을 증거하고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이루시는 새언약에 대해선 증거하는 교회가 일반 교회에는 없습니다.

 

 

 

 

 

 

오늘 날의 신앙인들은, 지나간 역사가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거울과 경계(고전 10:11)을 통해 지나간 시대를 거울삼아 무엇이 정통이고 무엇이 이단인지 성경적으로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특정 언론과 결탁해 신천지를 핍박하고 거짓 증거로 왜곡해  자신들의 권력과 기득권을 유지하려는 기성교회들이 과연 정통일까요? 온갖 핍박과 방해에도 굴하지 않고 성경대로 모든것을 이루어가는 신천지 예수교가 정통일까요?

지금까지 신천지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간략히 알아 보았습니다.이번 CBS의 방송에 치우쳐 생각하지 마시고,  하나님과, 성경과, 자기 자신들의 양심에 대고 한번 물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