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갈치조림 매콤하게 즐겨봐요~~

 갈치조림으로 뚝 떨어진 입맛을 올려보아요.^^

초여름의 계절이지만 한 여름의 더위에 지쳐갑니다.

 아직도 메르스때문에 세상이 시끌벅적합니다. 모두들 건강에 유의하시구요, 제철식품 잘 챙겨드시고 개인위생 철저히 지키셔서  늘 건강하시길...^^

날은 뜨겁지만, 갈치조림을 먹고싶다는 남편의 말에 집 근처 재래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지역경제 살리는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싱싱한 갈치가 눈에 띄어서 골라봤는데요...갈치값이 생각보다 많이 비싸더라구요. 중간크기의 갈치 두 마리가 2만원입니다. 큰 맘먹고 사왔습니다.

매콤한 갈치조림을 만들어 볼께요.^^

 

갈치조림 재료:갈치 2마리, 감자 4개, 고추장1~2T, 고춧가루3T, 간장3T, 마늘, 설탕2T, 미림1T, 물3컵,양파, 청양고추

갈치와 잘 씻어 자른 감자를 냄비에 깔아줍니다.

 

물 3컵,양념 (고추장1~2T, 고춧가루3T .간장3T, 설탕 2T,미림1T) 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잠시 끓인후 청량고추를 넣어주세요.(엄청 매운 청양고추입니다.ㅋㅋ)

 

잠시 끓여주다가 양파를 넣어줍니다.

 

 매콤한 갈치조림이 완성되었네요!^^

 

저녁 반찬으로 먹었어요. 국물도 매콤하고 갈치도 달달하드라구요.ㅎㅎ

 

특별한 메뉴는 아니지만 가족이 둘러앉아 저녁식사를 하니 아주아주 맛있고 행복하더이다.ㅎㅎ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