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돼지등갈비찜 손쉽게 만드는법

 

돼지등갈비찜 좋아하시나요? 돼지등갈비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간장양념을 이용한 등갈비찜을 손쉽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돼지등갈비찜 재료:  돼지등갈비. 감자. 당근. 밤(저는 마른밤 사용했어요.ㅎㅎ)

양념:간장 한컵 반. 물 한컵 반. 미림 반컵. 설탕 4T. 매실 2T. 마늘. 양파 3개 갈은것.후추 조금.참기름 조금

요로코롬 싱싱한 돼지등갈비를 준비해주세요.수퇴지(숫돼지가 아닌 수퇘지가 바른 말이네요!ㅎㅎ)등갈비는 뼈가 크고 맛이 좀 떨어져요. 냄새가 나기도하니 이왕이면 암돼지 등갈비로 구입해주세요.^^ 

돼지등갈비는 두시간정도 물에 담가두어 핏물을 제거해야하는데요, 저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핏믈을 제거합니다.(시간이 많이 절약되요)

월계수잎 몇장.소주 조금 부어서 데쳐주면 더욱 좋습니다.(잡내를 제거해주거든요ㅎㅎ)

 

핏물이랑 불순물이 어느정도 빠지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그릇에 담아둡니다.

 

위에 소개한 양념을 그릇에 넣어 섞어주세요.  양념이 잘 되었는지 살짝 간을 보세요.ㅎㅎ (입맛에 맛도록 양념은 추가해주셔도 좋습니다.)

 

잘 씻어놓은 돼지등갈비에 양념을 부어서 주물럭 주물럭 비벼줍니다.

 

불에 올려서 갈비를 익혀주세요. 뒤적거리면서요.~ 

 

갈비가 어느정도 익를무렵 감자와 당근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모서리 부분은 둥그스름하게 깍아줍니다. 그래야 갈비와 함께 넣고 익힐때 모서리부분이 떨어져나가 지저분해 지는걸 방지할 수 있어요. ㅎㅎ

우리 아이들이 야채를 그닥 좋아하지않아서 야채를 작게 썰어보았어요.ㅎㅎ

!  밤은 생밤을 사용할땐  감자와 함께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마른 밤을 사용하기에 미리 넣어 줄꺼예요.

 

 

 

 살짝 뒤적거리면서 익혀주세요.~

 

잘섞어 익힌후 그릇에 예쁘게 담아주시고 깨소금을 솔솔~ 뿌려주심 됩니다.ㅎㅎ

 

요롷게 손쉽게 만들어서 저녁 반찬으로 냠냠~~

 

오늘 저녁메뉴로  만들어드세요.ㅎㅎ 가족들이 좋아할거예요.^^

체력을 키워서 모두모두 건강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