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의 나라/기독교 이야기

한글날을 통해 생각해보는 천국언어

 

 

한글날을 통해 생각해 보는 천국언어

 

 

 

 

오늘은 569 돌 한글날입니다.

훈민정음 곧 오늘의 한글을 창제해서 세상에 펴낸 것을 기념하고, 우리 글자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기 위한 국경일입니다.1926년에 음력 9월 29일로 지정된 '가갸날'이 그 시초이며 1928년 '한글날'로 개칭되었습니다. 광복 후 양력 10월 9일로 확정되었으며 2006년부터 국경일로 지정되었습니다.

훈민정음은 세종대왕 25년 곧 서기 1443년에 완성하여 3년 동안의 시험을 거쳐 세종 28년인 서기 1446년에 세상에 반포되었습니다.한글은 자연발생적으로 생긴 것이 아니라 세종대왕이 주도하여 창의적으로 만든 문자인데 지극히 과학적이고 합리적이어서 세계 문자 역사상 그 짝을 찾을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한글만큼 우수한 문자가 또 없다는 것을 세계가 모두 인정하고 있습니다. 한글날은 이러한 한글의 창제와 반포를 기념하고 한글의 우수성과 공로를 기리는 날입니다.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창제하여 반포하기까지 우리에게 말은 있었으나 그것을 적을 글자는 없었습니다. 말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습니다. 말은 말을 하는 그 시간, 그 자리에 있지 않으면 그것을 들을 수가 없습니다. 말을 글자로 적으면 먼 곳에 있는 사람에게나, 다른 시대에 사는 사람에게도 지식과 정보, 자기의 생각을 전달할 수가 있습니다. 글자가 없으면 지식의 축적, 문화의 발전을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글은 일상생활과 문화발전에 큰 영향을 줍니다.

우리나라에는 한글이 있듯이 세계의 각 나라에는 그들이 사용하는 글이 있습니다.  혹시 하나님 나라에서도 사용되는 천국언어가 있다는걸 아시나요?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라면 하나님과 말이 통해야하는 것이 당연하겠지요?!

 

 

 

 

천국(하나님 나라) 언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성경은 수 많은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에 널리 전파되어있습니다. 하나님께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다른 시대, 다른 시간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하시기 위해서 글을 사용하여 전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기록해 놓은 성경은 크게 네가지의 내용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지난 날의 역사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교육하는 교훈, 장래에 이룰 예언, 그 예언대로 이루어진 성취입니다.

역사와 교훈은 문자적으로 읽기만 해도 그 뜻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언은 문자적으로만 본다면 하나님의 뜻과는 다른 수 많은 해석이 나오게 됩니다. 오늘날 요한계시록을 보더라도 수 많은 목자들이각자 다른 수 많은 해석을 기록해놓은 주석을 보면 알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은 비유로 봉해져있기에 목자나 백성이 그 뜻을 알지 못하여 사람의 계명으로 가르침을 받기에 입술로는 하나님을 존경하고 가까이하지만 그 마음은 하나님과 멀다고 하였습니다.(이사야 29장 11~13절)

사람의 계명이 바로 주석이 입니다.  하나님께서 비유로 봉해 놓으신 말씀을 자기의 생각대로 해석하여 가르치기에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지 못하고 천국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마가복음 4장 10~11절.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비유로 봉함하여 외인에게 감추었기에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보고 들어도 깨닫지 못하고 죄사함을 얻지 못하게 된다 하셨습니다. 결국 비유를 알지 못하면 하나님 나라에서 외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구약성경을 외우고 철저하게 신앙했던 육적 이스라엘이 비유로 기록된 예언의 말씀을 알지 못하여 구약의 예언대로 오신 예수님을 영접하지 못하므로 하나님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사도행전13장27절)

 

 

 

 

오늘날  영적 이스라엘(그리스도인)에게는 신약의 약속이 남아있습니다.그런데 그 약속은 비유로 봉해져 있고 (요한계시록 5장1절), 예수님께서는 비유로 말씀하신 것을 때가 이르면 밝히 알려주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한복음 16장25절).  예수님께서 예수님의 사자를 보내어 증거하십니다(요한게시록 22장 16절) .지금은 예수님께서 비유로 말씀하신 비밀이 밝히 증거되는 하나님의 때입니다.

예수님의 약속대로 밝히 증거되는 말씀을 깨달아 ,성경을 통달하고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를 소망하신다면 아래 주소를 클릭하여 말씀을 깨달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 나라에서 천국언어로 하나님과 말이 통하는 신앙인이  되시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