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맛집 멋집

대전 우리동네 맛집 짬뽕 국물이 끝내주는 짬뽕집 찾았어요

대전 우리동네 맛집 짬뽕 국물이 끝내주는 짬뽕집 찾았어요


안녕하세요. 2019년을 보내고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지난 1년을 돌아보고 다가오는 한해를 준비하는 송년회와  다가오는 신년회에서 빠지지 않는 것은 술입니다.


술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인간관계를 원활히 하는 역할을 하지만 불청객이 숙취입니다. 숙취는 몸에 수분과 전해질이 부족하여 생기기도 하지만 알코올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대사산물인 아세트알데히드가 위 점막을 자극해 유발합니다.



그래서 피할 수 없는 술자리라면 기분 좋게 마시고 다음날 시원하게 속을 풀어야 하는데요. 해장국 속에는 단백질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숙취를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고, 체내에서 해독제로 작용하며 뇌기능을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술 마신 다음에는 해장국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해장국에는 얼큰한 짬뽕 국물이 최고더라구요.


푸짐한 해산물이 들어간 얼큰한 짬뽕 국물은 속풀이에도 좋지만,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이 필요한 계절. 겨울 추위를 이기기에도 너무나 좋습니다.



오늘같이 날씨가 춥고 비가 오는날은 짬뽕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제가 요즘 자주 가는 집이 있어요. 정말 짬뽕 국물이 끝내주는 짬뽕집입니다.



대전 우리동네 맛집 짬뽕집은 대전 용문동 행정복지센터 바로 옆에 있어요. 비도 오고 춥고 짬뽕 국물이 맜있는 곳이 없을까 찾다가 한번 드시고 결코 잊지 못할 맛으로 모시겠습니다.라는 자신만만한 문구가 눈에 확 띄어 들어갔는데요. 


짬뽕집 들어오는 입구 간판 문구에도 써 있는것처럼 짬뽕 국물이 찐하고 얼큰하면서 불맛이 나서 저는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대전 우리동네 맛집 가게 안은 그렇게 넓지는 않아요. 테이블 8개 정도 있고 가게 안쪽으로 테이블 2개 있는 방이 있어서 저희는 안쪽방에서 먹었어요. 점심 시간이 지나서 왔더니 손님이 많지는 않네요.



우리동네 맛집 짬뽕집 메뉴판 입니다. 메뉴는 많지 않아요 밥은 드실만큼 셀프! 집짜장도 있고 백짬뽕도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와도 좋겠어요. 요리류는 3시 이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대전 우리동네 맛집 짬뽕집은 매주 월요일은 오후 3시까지 영업한다니 참고 하시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전 우리동네 맛집 짬뽕집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 딱 기본 반찬만 나오더라구요. 불맛을 내는 얼큰한 집짬뽕을 드셔보시면 다른 반찬 필요없다는 걸 아실겁니다.




짬뽕만 먹기 아쉬워 찹쌀탕수육 시켰는데 자꾸만 손이가요. 탕수육 소스 색깔도 너무 예쁘지 않나요? 너무 맛있어 아들데리고 와서 같이 먹으면 좋겠다 생각하면서 먹었어요.



드디어 나온 짬뽕! 조개, 버섯, 숙주, 고기 그외 야채 등등 짬뽕 건더기도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면이랑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대전 우리동네 맛집 짬뽕집에 짬뽕면은 쫄깃하고 조개는 탱글탱글하고 숙주랑 쫄깃한 면을 같이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짬뽕 국물이 끝내주는 집짬뽕에 밥을 말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불맛나는 얼큰한 짬뽕 국물이 좀 맵다 싶으면 찹쌀탕수육 한 점 드셔보세요. 찹쌀로 만들어 더 쫄깃하고 달달한 맛이 매운 맛을 잊게 해줍니다. 여러분도 용문동 짬뽕집에서 집짬뽕 드셔보세요. 다음에는 집짬뽕 외에 다른 것도 먹어봐야겠어요.


* 상호 : 짬뽕집

*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계룡로662번길 10-1 (용문동 256-45)

* 전화 : 042-524-4227

* 월요일은 3시까지 영업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

성경말씀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eduzion.org/ref/109640

인터넷시온선교센터 추천인번호 109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