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옥수수 효능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옥수수 효능



7~9월은 옥수수가 제철입니다. 그래서 여름에 옥수수를 많이 먹고 대량으로 쩌서 얼려놓기도 하는데요.


옥수수를 지금은 간식으로 먹지만 한때는 주식으로도 활용이 되었는데요. 





옥수수가 건강에도 좋다는 소문이 나서 육류 섭취가 많은 미국이나 유럽에서도 요즘 옥수수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옥수수, 얼마나 몸에 좋은지 옥수수 효능 한 번 알아볼까요?





비만 예방과 피부에 좋은 옥수수 효능


옥수수는 먹으면 일단 배가 든든해져서 다른 군것질이 생각이 나지 않는데요. 옥수수 100g당 4.73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내에서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배변을 촉진시켜 주어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옥수수에 붙어 있는 옥수수 수염은 메이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피부에서 보습작용을 하는 천연물질인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보습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뿐 아니라 옥수수 수염은 혈관의 염증과 부종의 발생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E가 들어있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옥수수 효능


우리 몸에 비타민 E가 부족하면 불포화지방산이 쉽게 산화되어 근육 및 신경세포의 손상까지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다행히 옥수수에는 비타민 E가 들어있어서 옥수수를 잘 챙겨 먹으면 폐암 및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B가 들어있어 몸에 활력을 주는 옥수수 효능


요즘 코로나 때문에 거의 집콕만 하고 계시죠. 그러다 보니 무기력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옥수수에는 비타민 B가 들어있어 무기력증을 이기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 B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신경계 기능도 좋게 해주는데요. 영양제보다 천연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는 옥수수를 챙겨 먹으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질 것 같습니다.





또 옥수수에 들어있는 비타민 B는 근육 건강 유지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동물성 단백질도 좋지만 옥수수의 효과도 무시할 수 없다고 하네요.





이렇게 몇 가지 옥수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선한 찰옥수수는 알맹이가 꽉 차 있고 옥수수 중간 아랫 부분을 눌렀을 때 탄력이 있다고 하는데요. 껍질이 말랐거나 알맹이가 우윳빛에서 반투명으로 변한 것은 옥수수 알이 딱딱해지고 있다는 신호이므로 사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남은 여름 맛있는 옥수수로 몸도 건강도 잘 챙겼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