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새콤달콤 오이피클과 매콤한 고추장아찌 만들기.

오늘은 새콤달콤한 오이피클과 매콤한 고추장아찌를 만들어 볼께요.

시장에 가서 싱싱한 오이와 매콤한 청양고추를 사가지고 왔습니다. 오이가 참~ 싱싱해 보이죠?!^^ 처음으로 도전해 보는 피클이지만, 모든 음식은 간만 맞으면 된다는 자신감으로 시도해 보았습니다.ㅋㅋ

새콤달콤 오이피클 준비물:오이 8개. 양념장(물.식초.설탕을 1:1:1로>>각 3컵씩 넣었습니다.).통후추 10~15개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씻어줍니다.

 

 

저는 굵직하게 썰어보았습니다.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거든요.ㅎㅎ

 

 

자줏빛 예쁜 양파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붉은 파프리카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색감이 정말 예쁘죠?!ㅎㅎ

 

양념장을 섞어서 냄비에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요롷게요~~^^

 

 

팔팔끓는 양념장을 준비해 놓은 야채들 위에 부어주세요.

간장양념이 식은 후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넣고 다음날 꺼내 먹으면 됩니다. 피자.치킨.라면 먹을때 함께 먹으면 새콤달콤한 오이피클이 상큼한 맛을 선물한답니다. 

 

이번엔 매콤한 청양고추장아찌예요.

매콤달콤 청양고추 장아찌 준비물:청양고추.양념장(물.간장.식초 각 3컵. 설탕 2컵. 통후추 10~15개)

청양고추가 작아서 굳이 구멍을 뚫지 않았답니다(구멍을 뚫어 주면 양념도 잘 베고 씹어 먹을때 고추속의 양념장이 밖으로 튀지 않습니다.)

우선 청양고추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물기가 잘 빠지게 바구니에 담아줍니다. 

 

양념을 섞어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다. 

 

 

요롷게요~~~^^

 

팔팔 끓는 양념장을 청양고추에 부어주고 식은후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2~3주후에 꺼내서 드시면 됩니다.

팔팔 끓는 양념장을 부은후 오이피클 재료와 청양고추가 양념장에 푸~욱 담가지게 눌러주시는 것 잊지마시구요.^^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