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의 나라/생명의말씀

독서의 계절과 책

 

독서의 계절과 책

독서의 계절 가을이 왔네요.^^

가을을 맞이해서 마음의 양식도 채우고 몸의 건강도 챙기고자 서점에 다녀왔습니다.

 

 

 

40중반을 넘기고 나니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절로 느껴지더라구요.ㅎㅎ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 운동만으로는 건강한 몸을 유지한다는게 어렵다는걸 깨달았고 먹는 음식이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예전부터 관심있던 전통요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마음의 양식도 채우고자 서점으로 달려가서 여러 책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책들이 있더군요.

독서의 계절을 맞이하여서인지 책을 보러  나온 사람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책을 둘러보던 중 작은 깨달음이 있었습니다.^^

 

이 책은 KBS 비타민 위대한 밥상에서 매주 건강 음식을 소개하던 교수가  배우고 가르치며 정리한 200여가지 우리 음식의 유래와 만드는 법을 정감 있는 글과 아름다운 사진으로 보여주는 책입니다. 제철 식품으로 차린 사계절 아름다운 상차림에 대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풍선을 이용해 다양한 풍선의 활용법과  풍선 장식에 대한 설명과 사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당뇨 환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효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으며 잘못된 방법으로 만든 효소로 인해 오히려 걱강을 해치는 일이 없도록 몸에 좋은 명품 효소를 만들 수 있는 기술적인 방법과 발효효소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책입니다.

이밖에도 수 많은 서적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음식을 만드는 것에 대한 책도 그 저자에 따라 그가 지은 책의 내용과 목적이 다르고, 또 책마다 기록된 내용이 다른 것을 보며 문득 성경이 떠올랐습니다.^^

모든 책은 저자의 기록 목적을 잘 알고 읽어야 하듯이 성경도 그러합니다.

요리에 대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요리에 대한 책을 읽어야하고, 종이접기에 대해 알고 싶으면, 종이접기 책을 봐야하고, 집 짓는 방법을 알고 싶으면 건축에 대한 책을 봐야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성경이 말씀하시는 내용은 무엇일까요?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무엇을 알리기 위해 수 많은 세월 많은 선지자들의 핏값으로 기록해주셨을까요?

 

 

성경은 하나님의 약속이 담긴 책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시대시대마다 약속을 하시며 이루시고 그것을 우리에게 보여주시며 하나님과의 약속을 지키라 외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에게 선악과실을 먹으면 먹는 날에 반그시 죽게되니 절대 먹지 말라고 약속을 하셨습니다. 그러나 아담은 뱀의 미혹을 받아 하와와 함께 선악과실을 따먹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은 결과 아담은 에덴동산에서 쫒겨나고 하나님의 말씀처럼 죽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과의 약속도 모세를 통해 이루셨고, 구약 선지자들과 약속한 것도 약속의 목자 예수님을 통해 이루셨습니다. 그리고 신약의 약속도 신약의 약속의 목자를 통해 이루십니다.

 

그런데 이 시대의 종교인들은 종교 경서 밖에서 신앙을 하고, 하나님의 말씀보다도 사람의 말을 더 믿으며, 자기 생각과 판단에 치우쳐 하나님의 책, 성경에는 아무 관심이 없습니다.

예수님만 믿으면 구원 받았다 천국 간다 하며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지키라고 주신 약속에는 아무도 귀를 기울이지 않고있으니 말이죠...

 

예수님 초림 때를 생각해봅니다. 구약의 약속을 이루신 예수님이 오셔서 수 없이 외치고 전했으나 하나님을 잘 믿는 다던 육적이스라엘의 목자들은 예수님을 이단이라 몰아세워 정죄하여 십자가에 못박고 말았습니다. 그들이 하나님과의 약속을 알았다면 예수님을 영접하고 예수님께 나왔을 것입니다.

신약의 약속이 이루어지는 오늘 날, 이 시대의 영적이스라엘의 모습은 어떠할까요? 구약의 약속을 이루신 초림 예수님만을  믿으며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것에는 아무 관심도 없다면 예수 초림 때의 육적이스라엘의 전철을 밟게 될 것입니다.

 

신약의 약속이 이루어지는 오늘 날, 그 약속을 알고 지켜 행하는 것은 오늘 날의 영적이스라엘이 반드시 해야할 일임을 알아야할 것입니다.

약속이 이루어질 때 믿으라고 주신 하나님의 애절한 마음이 기록된 성경을 깨달아 소망에 이르는 모두가 되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