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의 나라/생명의말씀

성경말씀을 통해 본 하나님의 약속

성경말씀을 통해 본 하나님의 약속

 

성경말씀이 약속을 기록한 글이라는걸 모르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그래서 성경을 구약, 신약으로 구분합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도 약속을 구두로 하기도 하고 문서로 기록하여 보관하는 것처럼

하나님께서도 하나님을 믿는 자들과 구두로 약속을 하시기도하고 문서로 기록하셨습니다.

 

 

 

 

성경말씀 언제부터 글로 기록되어 전해져 왔을까요?

아담으로부터 약 2500년까지는 구두로 약속하셨고

아담 이 후 약 2500년이 지나 모세 때부터 하나님의 약속이 문서로 기록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어떠한 것이었을까요?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에게 에덴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는 임으로 먹되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절대로 먹지 말라하셨습니다.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는다 약속하셨지요.

그러나

아담과 하와는 뱀의 미혹을 받아

하나님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선악나무의 실과를 먹어버리고 말았고

약속대로 선악과를 먹는 날 그 영이 죽게 되었고 육신까지도 죽음을 맞게 되었습니다.

 

아담의 세계가 죄로 관영해지므로 하나님께서는 죄와 함께 하실 수 없기에 떠나가시게 되었고

범죄한 아담의 세계를 홍수로 멸하시고 아담의 9대손 노아를 통해 하나님의 역사를 시작하셨습니다.

 

 

 

 

그러나

노아의세계도 함과 가나안의 범죄로 부패하게 되었고

하나님께서는 노아의 10대손 아브라함과

부패한 노아의 세계를 심판하실 것과 아브라함의 육적인 씨로 난 육적 이스라엘을 통해 역사하실것을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약속대로 모세와 여호수아를 통해 부패한 노아의 세계를 심판하시며

육적 이스라엘과 언약을 하십니다. 이것이 바로 첫언약, 구약입니다.

출애굽기 19장 5~6절: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겠다고 약속한 육적 이스라엘은 성경말씀  출애굽기 32장에서 금송아지를 만들어 섬기게 되고

열왕기상 11장 솔로몬 왕 때 하나님을 버리고 이방신을 섬기는 죄를 범하게됩니다.

이로 말미암아 육적 이스라엘 12지파가 분열되고

결국 북이스라엘은 앗수르에 의해 멸망받고 남유다는 바벨론에 의해 멸망받게 됩니다.

 

 

 

 

 

그러나 성경말씀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지으신 만물과 인생들을 사랑하식기에

첫 언약때 지은 죄를 사해주시기 위해 예수님을 보내 주실것(히브리 9장15절)을 선지자들을 통해 약속하셨고(이사야~말라기)

예레미야 31장에 예수님을 통해 새일 하실것, 두 가지 씨 뿌리실 것, 새언약 세우실것을 약속하셨습니다.

 

구약의 약속대로 오신 예수님으로부터 육적 혈통이 아닌 하나님의 씨로 낳은 영적 혈통을 시작하는 새일과

마태복음 13장 24~30절에 좋은 씨와 가라지, 두 가지 씨 뿌리는 일과

마태복음 26장 26~29절(누가복음 22장 14~20절) 새언약을 세우는 일을 이루십니다.

 

 

 

 

 

신약의 시대를 살고있는 예수님을 믿는 신앙인들에게는 지켜야 할 새언약(신약)이 남아있습니다.

요한계시록을 신약의 약속의 종합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한계시록에는 예수님께서 씨 뿌리신 밭(예수교)에서 추수하시고 인쳐서 하나님의 나라를 창조하실 것(계시록 7장)과

예수님의 피로 사서 나라와 제사장 삼으실 것(게시록 1장 5~6절)과

예수님의 피로 씻은 흰무리를 창조하실것(계시록 7장 14절)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약속의 목자를 보내셔서 계시록에 기록된 모든 일들을 증거해주실것을 약속하셨습니다.(게시록 22장16절)

 

예수님을 입으로만 주여주여할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하신 약속을 지켜 행하므로 천국에 들어가는 신앙인이 되어야겠습니다.(마태복음 7장21절)

 

오늘날 우리가 지켜야 할 하나님의 약속을 알기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http://cafe.daum.net/scjschool/E3qZ/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