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황태 해장국/백종원의 삼대천왕/해장국

황태해장국/백종원의 삼대천왕/해장국

 

'와~ 황태해장국 맛있어 보이다!!!'

TV에 시선을 고정한체

침만 꼴깍 꼴깍 삼키던 중

화면에 뽀~얀 황태해장국이 나왔어요.

 

강원도 인제까지 가서 먹기엔

시간도 거리도 너무 멀죠^^

하지만 감사하게도 저희 집에

황태채가 있었다는 사실!!!

 

그래서

명인께서 가르쳐 주신데로

집에서 똑같이 따라해 보았습니다~!

 

<준비 재료>

황태채, 들기름, 무우, 다진마늘, 파, 새우젓, 소금.

 

 

먼저 황태채가 잠길 정도만 물을 넣고

10분정도 불립니다.

예전엔 황태채를 먹기 좋은 상태로 자르고

물기를 꼬~옥 짜낸 다음

들기름에 들들 볶다가 물을 넣었는데

이게 잘못된 방법이었다고 하네요ㅠㅠ

그래서 명인님께서 가르쳐 주신데로

황태채가 적당히 불은 상태에서

그대로 물 위에 들기름을 넣고

센불에 끓이기 시작했습니다.

비주얼이 썩 예쁘지는 않죠?

그래도 가르쳐 주신데로 합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는데

벌써 보이는 색이

제가 예전에 알던 색이 아니에요.

끓이지 시작한지 몇분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우러나오는 국물의 색이 와우~!

색이 잘 보이시나요?

이건 그냥 하얀 우유에요.

너무 신기해서 국자로 떠서 맛을 보았더니

진한 우유에 물을 조금 섞은맛?

진짜 너무너무 신기하게

뽀~얀 국물이 우러납니다.

그냥 보고 있으면

꼭 우유같아 보이죠?

하지만 우유 아닙니다.

사골국물도 아닙니다.

황태채와 들기름이 만들어낸

마법의 국물입니다~!

전 정말 아무것도 안했는데

어쩜 이리 뽀얗게 우러나오는지

봐도봐도 신기해요^^

여기에 썰어놓은 무우와 다진 마늘을 넣고

다시 한번 한소꿈 끓여줍니다.

진짜 너~무 쉽고 신기하네요.

여기에 본인 입맛에 맛게

소금이나 새우젓으로 간을 하세요.

여기에 송송 썰어놓은 파를 언져서

잘~익은 김치와 함께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그동안 황태국을 많이 끓여 먹었지만

이렇게 뽀얀 국물을 먹어본적은 없었는데

진짜 진짜 맛있네요.

황태해장국 명인님!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나와 주셔서

이렇게 비법을 알려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