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의 나라/자랑하고픈나라

경기일보 단독 인터뷰!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 ‘신천지 그리고 한국교회를 말하다’

경기일보 단독 인터뷰!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 ‘신천지 그리고 한국교회를 말하다’ 



경기일보 단독 인터뷰!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이만희 총회장님 인터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 지난 35년간의 신앙 이야기...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의 할아버지는 정수 한 잔을 올려놓고 갓과 도포를 쓴 정갈한 옷차림으로 기도를 드리곤 했고 이만희 총회장님도 자연스레 하나님 말씀에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이만희 총회장님은 6·25 전쟁 후 경북 청도에서 기도하면서 하나님께 계속 질문을 드리다 영인과 만남을 통해 질문의 답과 깨달음을 얻게 됐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전달하는 사명을 하겠다고 혈서를 쓰며 다짐했습니다. 성경 마지막 예언서인 요한계시록이 성취된 것을 보고, 이를 알리고자 1984년 3월 14일 신천지를 출범시켜 현재까지 선교 활동하고 있습니다.



> 종교란...


종교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종교가 될 수 없습니다. 성경은 확실한 답이 있습니다. 



> 한국교회의 상황은...


헌법 20조 2항 종교의 자유와 정치와 종교는 분리된다고 했습니다. 기존 교단의 주류 세력은 일제강점기에 이방 신에게 절하고 찬양을 하며 부패했습니다. 기존 교단은 초림 예수님이 구약을 이룬 것만 알리고 구약 이후 이뤄진 예언의 뜻과 실상은 알리지 않고 있습니다. 교단의 성격을 앞세우기 이전에 하나님의 말씀, 씨, 성령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경대로 진심으로 회개하고 낮아져서 진리 앞으로 나아와서 다시 배워야 하며 하나님을 모시려면 마음을 비워야 합니다. 


마23장은 예수님 때의 일이고, 마24장은 예수님 재림 때의 일입니다. 예수님은 예루살렘 목자에게 “너희는 천국 문을 닫고 너희도 안 들어가고 들어가려는 자들도 못 들어가게 한다.” 했습니다. 기성 교단이 반국가, 반사회, 반종교 행동하고 신천지가 뒤집어씌웠다고 합니다. 목자들은 마음 문을 열고 대화를 해야 합니다. 



> 신천지란...


신천지는 새 하늘 새 땅을 요약한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을 하나님의 가족, 하나님의 세계라고 합니다. 이전 하나님의 세계는 끝났습니다. 새 시대를 창조하는 것은 먼저 한 시대가 끝나야 새 시대가 창조됩니다. 성경에는 이 세상의 사람이 천국에 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천국이 약속의 나라가 이 땅에 온다 했고, 죽은 자도 새나라 새민족에 온다고 쓰여 있습니다.



> 신천지가 기성교회와 다른 점은...


기존 기독교 교단과의 마찰, 이단 논쟁, 대중매체에 묘사된 부정적인 이미지에 대해서는 현재 빚어진 오해는 신천지가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지 몰라서 생겨난 것이라 여깁니다. 


사람들은 신천지 더러 기성교회와 같이하라 합니다. 그러나 신천지는 예수님 이후의 예수교회, 전통교회가 아닙니다. 신천지는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강조한다는 점에서 기존 교단과 교리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리 핍박해도 신천지가 급성장하는 이유는 교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깨달음이 곧 믿음인 만큼 교인을 깨닫게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께 다가가고 새로운 시대의 도래에 맞게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행위입니다. 천국에 가는 사람들은 아무나 갈 수 없습니다. 자격이 되어야 합니다. 교인이 교단에 들어올 때 성경을 배우고 최종 수료시험을 쳐서 합격점수가 되어야 성도로 받아줍니다. 기성 교단과 달리 성경 이해도가 높은 편입니다.



> 신천지, 새로운 시대의 도래에 관한 기록...


남사고의 격암유록(格庵遺錄)에 ‘옛것은 보내고 새것을 맞이하는 좋은 시절이 도래할 것이며 이는 죽음이 끝나고 영생이 시작되는 새 하늘 새 땅(신천지)으로 여기서 하늘의 말씀을 갖고 사는 자는 근심 걱정 염려가 없다’고 합니다.



> 경기일보 단독인터뷰,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의 마무리 말씀...


지난 35년 동안 성경을 읽으며 느낀 건 깨달음이 곧 믿음입니다. 이 지구와 우주를 준다 해도 바꿀 수 없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는 것이며, 하나님의 약속대로 말씀대로 이루어진 것을 아는 것입니다.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준비를 성경 말씀과 함께 해나가겠습니다. 



경기일보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 단독인터뷰, ‘신천지 그리고 한국 교회를 말하다’

https://bit.ly/2YO6x8q



신천지의 말씀을 집에서 직접 들어보세요.

http://www.eduzion.org/ref/105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