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슈

피자토스트 만들기 간편해요

피자토스트 만들기 간편해요 


요즘엔 코로나19 때문에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만 있다 보니 삼시 세끼 밥 차리는 게 일이네요. 


가끔은 아이들이 간식도 원하는데요. 마땅히 해 먹을 게 없어 늘 고민이랍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해 먹을 만한 맛있는 간식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피자토스트를 만들어 먹어보기로 했어요. 


피자처럼 여러 가지 토핑이 있으면 좋겠지만, 간식이니까 간단하게, 간편하게 맛만 내보기로 했어요. 


피자토스트 만들기 재료는 식빵, 햄, 토마토소스(또는 케첩), 피자치즈, 프라이팬,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돼요. 

재료도 간편하죠? 취향에 맞게 버섯 정도는 추가해도 비주얼이 괜찮겠네요. 





햄은 토스트용 슬라이스 햄을 준비해보았어요. 





토마토소스 대신에 냉장고에 스파게티 소스 남은 것이 있길래 이것으로 대체해보기로 했어요. 맛이 비슷하잖아요. 





식빵도 준비 완료. 

그러면 이제 피자토스트 만들기를 시작해보겠어요. 


먼저 팬을 달궈요. 





달군 펜 위에 식빵을 올려놓고 한쪽 면만 굽는답니다. 





그런 다음 굽지 않은 면에 소스를 발라요. 

얇게 전체적으로 발라주시면 됩니다. 다른 소스도 마찬가지고요. 





바른 소스 위에 햄을 올려요. 저는 다른 재료가 없어서 2장 올려보았어요. 




그다음에 바로 피자토스트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피자치즈!! 

넉넉히 뿌려주세요. 맛있잖아요 ㅋ 


자, 모든 재료가 준비가 되었다면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주기만 하면 끝~! 





1분 30초를 돌려보았어요. 시간도 얼마 안 걸리죠? 

그런데 치즈가 너무 퍼져버린 느낌이네요. 


그래서 다음엔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보았어요. 





그랬더니 조금은 덜 돌린 느낌? ㅋ 

해본 결과, 피자치즈 양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더라고요. 

적당히 넣고 1분 10초 추천합니다. 





피자 기분 내보려고 대각선으로 잘라보았어요. 

하나 떠서 맛을 봤는데, 맛있는 피자토스트 맛이에요. 





시간도 오래 안 걸리고, 재료도 많이 안 들고, 맛도 좋고! 

아이들과 만들어 먹기 좋은 피자토스트. 


피자토스트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